본문 바로가기
발전

티키타카 뜻(제대로 알고 쓰자~^^)

by YUNARA 2022. 4. 27.
반응형

오늘은 티키타카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티키타카라는 말을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고 있는데요. 티키타카의 뜻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티키타카의 3가지 뜻과 요즘은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티키타카 뜻

 

티키타카의 첫번째 뜻은 스페인어로 탁구공을 서로 주고 받는 모습을 표현한 말입니다. 탁구선수가 서로 공을 주고 받는 모습과 소리가 티키타카가 되는 것이죠. 

 

티키타카의 두번째 뜻은 바로 스페인 축구의 전술을 의미합니다. 스페인 축구전술 중 티키타카는 아주 유명합니다. 상대방의 체력을 소진시킬 만큼 패스를 자주하여 공의 점유율을 높이는 전술입니다. 


그럼 일상생활에서 티키타카라는 말은 어떨 때 사용될까요?

 

티키타가의 세번째 뜻은 바로 상대방과 이야기를 주고 받을 때 합이 잘 맞고 막힘없이 대화를 할 때 쓰이고 있습니다. 대화를 주고 받는 것이 잘 맞고 탁구공처럼 왔다갔다 잘하면 티키타카가 잘 맞다라고 표현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티키타가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티키타카가 잘 맞는 사람과의 대화 시간은 정말 금방 갑니다. 모두들 티키타카 잘 맞는 친구와 연인과 가족들과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보내세요. 감사합니다. 


2022.04.23 - [발전] - 주차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으로 과태료 아끼는 방법.(feat. 전국 모든 지역 가입가능)

 

주차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으로 과태료 아끼는 방법.(feat. 전국 모든 지역 가입가능)

오늘은 주차단속 알림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를 운행하시는 분들은 주정차 단속카메라에 단속되어 과태료를 납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차단속 알림 서비스는 주정차 위반

yunaralovrhappy.tistory.com

2022.04.19 - [재테크😊] - 토스 파킹 통장 꼭 만들어야 하는 이유!!(feat. 매일 이자 받자👍)

 

토스 파킹 통장 꼭 만들어야 하는 이유!!(feat. 매일 이자 받자👍)

이번시간에는 토스 파킹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킹통장이 생소하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파킹통장이란? 비교적 높은 금리의 이자를 받으면서 언제든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입니다. 파

yunaralovrhapp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