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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FEAT. 1분만에 발급는 꿀팁!)

by YUNARA 2023. 11.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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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서류는 여러곳에 제출되는 서류이기 때문에 관공서 방문보다는 온라인을 통한 발급이 효율적입니다. 

물론 동사무소나, 무인발급기를 사용할 수 있지만 직접 가야하는 소요시간을 고려한다면 인터넷발급이 짱이죠.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은행, 관공서, 초등학교, 대출관련, 실업급여등 다양한 곳에 사용됩니다. 
같이 알아보시요.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보통 정부 24에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 하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발급이 가능합니다. 제일 간단하게 발급 받을 수 있어요.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제출이유는 현재 직장에 재직중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제일 많은 것 같아요. ^^  
우선 빠르게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

 



홈페이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개인가 사업장으로 사용자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톡, 국민은행, 페이코, 네이버, 토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간편인증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토스뱅킹을 활용하여 간단하게 인증할 수 있어 좋습니다. 

아니면 공인인증서, 금융인증서로 간단하게 로그인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홈페이지 첫 화면의 방문자별 맞춤 메뉴에서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으로 갑니다.

아래 사진에서는 두번째입니다. 



만약 주민번호 표시가 필요하다면 주민등록번호 표시하여 출력을 선택합니다. 



조회 조건은 원하는 가입자 종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회사원은 직장가입자, 자영업자는 지역가입자가 되겠네요. 
선택 후 조회를 합니다. 




자격득실내역이 조회됩니다. 
원하는 곳을 선택하여 프린트 발급을 눌러줍니다. 

 





프린트 발급을 위한 다운로드 후 비밀번호 개인의 경우 생년월일 앞자리 8자리입니다. 
사업자는 사업자 등록번호입니다.

프린트 발급을 누르시면 pdf 파일을 저장하여 프린트 발급하는 형식입니다 


아래와같이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확인 후 프린트 발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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